환경법률신문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최종편집 : 2017.12.15 금 17:36
기업
삼성전자, 'QLED TV' 한국 출시
문홍주 기자  |  webmaster@ecolaw.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3.21  11:34: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삼성전자는 서울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삼성QLED TV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초프리미엄 제품인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 제품군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고화질 TV 시장에서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한 'QLED TV' 출시와 함께 화질 논쟁을 종결하고 지난 3월 14일 파리 글로벌 론칭 행사에서 처음 발표된 '스크린 에브리웨어' 비전에 입각해 '라이프스타일 TV' 시대로의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이 행사에서 "TV는 이제 기존 TV 이상의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QLED TV'를 시작으로 TV에 대한 기존 개념을 완전히 재정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반 가정에서 TV를 사용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4시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TV는 그 나머지 20시간에도 사용자에게 의미가 있어야 하며, TV가 사용자의 삶에 자연스럽게 융화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돼야 한다는 것이다. 

김현석 사장은 이를 위해 ▲TV의 기본인 최고의 화질 ▲집안 어디든 놓을 수 있도록 TV 설치의 자유를 주는 디자인 ▲사용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 기능의 3가지 방향을 제안했다. 

최근 TV 기술은 자연의 색을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보다 넓은 밝기 영역에서 더 많은 컬러를 표현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왔으며, 삼성 'QLED TV'는 가장 최신의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컬러 볼륨 100%'을 표현할 수 있는 TV다. 

컬러 볼륨은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미세한 색 변화까지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화질 기준으로 'QLED TV'는 컬러 볼륨을 100% 표현할 수 있어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 없이 정확한 색을 표현해 준다. 

'QLED TV'는 1천500에서 2천 니트(nits)에 달하는 최고 밝기로 빛과 컬러를 완벽하게 살려주고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리얼 블랙을 구현함은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이 변하지 않도록 시야각 문제도 해결했다. 

또한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 제품군은 기존 HDR 영상을 구현하는 규격인 HDR10에서 한 단계 진화한 'HDR10 플러스'를 도입해 차세대 기준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각 장면마다 다른 명암을 적용하는 '다이나믹 톤 맵핑(Dynamic Tone Mapping) 기법을 통해 각 장면마다 최적의 명암비를 보여줄 수 있어 진화된 HDR 시청 경험이 가능하다. 

'QLED TV'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투명 광케이블' 하나로 TV 주변 기기들을 모두 연결할 수 있고 15m 이내 거리라면 주변기기를 따로 설치해도 제어할 수 있으며, '밀착 월 마운트' 디자인으로 TV와 벽 사이의 틈을 거의 없애 벽걸이 TV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QLED TV'는 뒷면까지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전체적으로 메탈 소재를 사용(Q8기준)해 어느 방향에서도 아름다운 360° 디자인으로 품격을 높였다. 

또한, 기본 스탠드 외에도 TV를 이젤 위에 놓인 그림처럼 올려놓을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 스탠드, 화면이 좌우 45도씩 회전돼 TV가 사용자를 따라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삼성 그래비티' 스탠드 등 자신의 취향과 공간에 맞는 스탠드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 'QLED TV'는 설치하는 순간부터 모든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TV가 외부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표시해 주며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라이브 TV, OTT, 인터넷 서비스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리모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원 리모컨' 하나로 주변기기까지 제어가 가능하며 '지능형 음성인식'으로 채널이나 프로그램 이름 외에도 '골프 채널', '드라마 채널'과 같은 채널 카테고리 검색도 지원해 편리성을 높였다. 

방송 중인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TV 광고에 나오는 노래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벅스, 멜론과 같은 음악 서비스 파트너와 협업해 좋아하는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는 '뮤직 서비스'도 신규로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시장에 'QLED TV' 총 3개 시리즈(Q9, Q8, Q7) 9개 모델을 출시한다. 

'QLED TV'는 55형·65형·75형·88형의 대형 스크린으로 구성돼 있으며 Q9·Q7은 평면, Q8은 커브드 디자인이다. 

Q8시리즈는 65형이 704만 원, 55형이 485만 원이며 Q7은 65형이 604만 원, 55형이 415만 원으로 2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된다. 다른 모델은 4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UHD TV'인 MU9500, MU8500, MU8000도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이 제품은 기존 UHD TV 대비 색 재현력을 한 차원 높이면서도 밝기까지 제대로 표현해 주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발광 단계에서부터 더 넓고 정확한 색을 구현하기 위해 형광체에 새로운 소재를 적용했다. 

이로써 촛불 1천 개의 밝기인 HDR 1000까지 표현이 가능해 이상적인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게자는 "어두운 밤에 천적의 눈에 띄지 않도록 빛을 흡수하는 나방의 눈에서 착안한 자연 유래 기술이 적용된 '눈부심 방지' 패널이 적용됐다"며 "밝은 대낮에도 빛 반사가 거의 없이 편안한 시청이 가능하다"고 했다.

<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문홍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1
<인사>환경부
2
아름다운가게, 10년이상 활동천사 대상 아름다운교실 개최
3
내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5,450억원 최종 확정
4
평창올림픽 시설물 안전점검 지원
5
고양도시관리공사, 기술자문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6
환경산업기술원, NTIS 데이터 품질평가 우수상 수상
7
산림청,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
8
전주녹색소비자연대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드림’2기 수료식
9
'성탄절, 연말연시 케이크' 사전 안전관리 강화
10
산청군 안전취약시설 합동점검 실시

삼성전자, 소방서에 '열화상 카메라' 1천 대 기부

삼성전자, 소방서에 '열화상 카메라' 1천 대 기부
삼성전자가 지난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의 눈이 될 열화상(熱畵像&...

「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 달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세미나 개최

「신재생에너지 3020 목표 달성을 위한 바람직한 정책방향」세미나 개최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한덕수)가 사단법인 CSK에너지정책연구원(원장 김창섭)과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77길 19(문래동2가 35) | Tel : 02)2068-4400 | Fax : 02)2068-4404 | 발행인·편집인 : 金惠淑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혜숙
(수도권본부) 경기도 김포시 양촌면 학운리 양촌지방산업단지 E블록 1롯트 메카존 827호
등록번호 : 서울 다 07140(2005. 7 .19)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원사
증서번호 : 2007-0515-02 서울 아 00617(2008. 7. 8) 인터넷환경법률신문
Copyright 2017 환경법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cola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