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네트워크 > 수도권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  
파주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2018년 11월 14일 (수) 09:49:28 이국현 기자. webmaster@ecolaw.co.kr

파주시는 오래돼 녹물이 발생하는 등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20년 이상된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 개량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지원 사업’ 대상자를 오는 12월 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주택 중 면적이 130㎡ 이하 주거용 건축물인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이 해당된다. 지원규모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 주택은 전액을 지원하고 그 외는 면적에 따라 총공사비의 30~80%를 지급한다. 옥내급수관은 세대별 최대 150만원, 공동주택의 공용배관은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순위는 옥내급수설비 문제로 수질기준이 초과하는 주택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 및 거주 주택, 옥내급수설비가 아연도강관으로 설치된 주택, 소형면적 주택 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찬호 파주시 상수도과장은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사업비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국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환경법률신문(http://www.ecolaw.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