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네트워크 > 영남권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  
사천시, 경상남도지사기 어르신 농악 경연 개최
2017년 08월 24일 (목) 15:46:23 채민철 기자 webmaster@ecolaw.co.kr

사천문화원에서는 오는 9월 1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삼천포 대교공원 광장에서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후원하는 '제9회 경남도지사기 어르신 농악 경연대회'를 경남 15개 시·군 농악단을 초청해 열띤 경연으로 펼친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문 공연단이 아니라 순수 아마추어 어르신들이 각 지역의 독특한 농악들을 직접 전승해 도민들에게 펼쳐 보이는 흥과 멋의 장이 될 것이다. 

평소 갈고 닦은 풍물을 선보이며 참여자나 관람자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풍물마당으로 기획된 이번 대회는 경연이라기보다는 같이 참여해 즐거움을 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장병석 사천문화원장은 "경남지역의 각 고을마다 독특하고 지역 정서가 가미된 전통문화들이 존재하지만 현대화 추세에 밀려 차츰 잊혀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 경남문화원연합회에서 9년 전부터 도내 모든 문화원이 합심해 한 걸음씩 걸어온 것이 벌써 9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경남 유일의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진주·삼천포농악)이 있는 우리 시에서 이번 대회를 유치해 사천시민들과 경남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많은 시민들과 도민들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채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환경법률신문(http://www.ecolaw.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뒤로가기 위로가기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메일보내기